청각관련

보청기 착용후 총기도 있고 머리 아픈 현상도 줄어들었다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8. 10. 10:53

부산 용호2동에 사는 1933년생인 여성고객(252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이비인후과에서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이라는 진단과 청각장애4급판정을 받았으며

병원에서 보청기를 착용해도 효과가 없으니 그냥살라는 이야기도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국제시장 부근의 의료기판매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제대로 들리지 않아 다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로 기종변경을 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차액은 환불받지 못함)

구입후 보청기를 착용하면 큰소리에 머리가 아파서 병원치료까지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7월 지인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딸과 함께 방문하여 가격에 신경쓰지 말고

좋은 것으로 보청기를 해 달라고 상담시 부탁을 하였으나 보청기상담이 종료되어야 가격을

알수 있다고 설명드리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하였던 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만족하였으나 여유조절기능이 부족하여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완료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위하여 아들가족대표와 딸가족대표가 함께

어머니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동참하여 교육을 받았으며 큰소리에 머리가 울리는 통증현상없이

작은소리를 듣는 것을 경험하며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재활과정에 차이가 많다고 하였습니다.

함께 참여한 아들이 앞으로도 어머니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끝까지 세밀하고 친절하게 사후

관리를 해달라면서 어머님이 방문할 때 짜증내고 불친절하면 않된다고 몇번을 부탁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가격에는 보청기수명이 종료될 때까지의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사용고객이 몇번을 방문하여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요청해도 친절하고

세심하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는데 앞전의 보청기상담사는 어떻게 고객관리를 했는지

온가족이 친절하게 어머니께 대해달라는 부탁을 하는지 당황스러웠던 여성고객입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후 5일만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깜깜하다는 이야기를 저가 이해하지 못하고 보청기의 이득에 대한 문제로

판단하여 컴퓨터로 보청기를 연결하여 확인하였으나 음감에 대한 문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어

깜깜하다는 말뜻을 000고객에게 확인한 결과 플레이트부분이 빡빡하다(크다)는 표현이라는 것을

뒤늦게 확인하고 해당 부분을 연마기로 마모한 결과 보청기착용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몇일간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상태를 확인하고 불편한 경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기로하였는데 오늘 딸과 함께 방문하여 착용감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오늘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딸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시간이 늘어날수록 머리에 총기도

생기고 머리 아픈 현상도 줄어들었다며 원장님 덕분이라고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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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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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