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수리비용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항의전화한 남성고객의 부인

청력박사 2009. 7. 16. 17:19

부산 다대1동에 사는 1932년생인 남성고객(192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1년9월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부산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고

2006년2월에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서울에서 구입하였으나 만족하지 못하였고

서울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에서 부산으로 이사한다니까 한미보청기를 방문토록

소개받아 2009년1월에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000고객의 보청기사용상 문제점과 불만사항을 파악한 결과 보청기껍질과 외이도상태가

맞지않아 삐~하고 증폭된 소리가 외부로 새어나오는 것이 우선 문제였습니다.

보청기껍질의 교체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나 서울에서도 2번이나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았다면서 신뢰하지 못하는 태도였으나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 및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한 믿음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였으나

000고객의 경우 외이도형태가 일반적인 경우와는 달리 각이 잡혀있어 2번의 보청기재제작으로

외부피드백현상을 해결하고 현재까지 사용하였으나 다시 외부피드백이 발생하여 보청기를

재제작하였는데 수리보증기간 3개월이 지나 비용청구가 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 부인이 전화로

항의전화가 와서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적용기준에 대하여 설명하고 남편에게 공지한 사실에

대하여 설명한 결과 이해하고 항의전화건에 대하여 사과하였습니다.

보청기의 경우 무상보증기간내인 경우에는 수리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나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보청기수리비용이 발생하게됩니다.(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무상보증기간이 다름)

그리고 보청기를 수리한 경우 수리에 대한 무상보증기간이 발생하게되는데 보청기제조사와

수리항목에 따라 무상보증기간이 다름으로 이에 대한 적용기준을 확인하여 보청기 이상발생시

무상보증기간을 넘기지 않도록 일정관리를 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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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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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