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손잡이끈 재설치와 전기습기제거기 어뎁터를 재구입한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422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25. 20: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4228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1994년경부터 당뇨약과 고지혈증약,골다공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였으며 2010년경부터 위장약도 처방받아 복용중이라하였습니다.

 

2011년 양쪽으로 무릎수술한 다음부터 난청이 더심해졌고 오래전부터 이명현상도

가끔씩 발생하고 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기도검사한후 청력검사결과지를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으로 인터넷

으로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ACTIVO기성품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Delight SCA

기성품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했지만 실리콘팁이 빠지고 외이도에

짖무름현상 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계속받고있으며 버스등 외부

활동시 큰소리에 통증과 불편함으로 보청기를 제대로 착용하지 못하고 호주머니에 

보관하는등 불편이 많음으로 보관하던중에 한미보청기고객인 사돈(4051)의 아들이

아들과 딸에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함으로 보청기상담차 2014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전 부산대학교병원과 메리놀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와

보청기상담까지 받고 "의무기록 사본증명서"를 발급받아왔는데 "양쪽 중고도 감각

신경성난청","서울에서 맞춰온 보청기가 양쪽으로 있으나 잘맞지않는다함","어음

청력검사 오른쪽 32%,왼쪽 16%"로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던 딜라이트보청기사 기성형

고막형보청기 구입과정과 사후관리상 문제점에대해 아들과 딸,고객이 동의하여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4년4월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재활과정에 함께 참여한 아들과 딸이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로 대화되고 보청기착용감에도 불편없다는

모친의 보청기착용소감에 이번기회통해 보청기유통상 문제점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알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4월8일 전체적으로 보청기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인터넷으로 구입하여 착용하였던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ACTIVO 기성품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Delight SCA 기성품인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

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를 들을수있다면서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4월25일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문제없다하여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쉘교체)

 

2014년5월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5차과정후 고객은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많이 불편하였다 하였습니다.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는 만족하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외이도안 확인결과 이물질많아 비젼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7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우측보청기가 가끔 밀려나오는 현상있다하여 보청기껍질교체에

대해 안내한다음 좌측보청기가 압박감있다하여 마모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후 기도청력검사결과 좌측귀가 변화있어 보청기

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원인에대해 설명한후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15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했던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같은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밀감한봉지 가져옴)-(SHELL교체)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좌측귀에 염증이 생긴후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9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20일 자녀들로부터 추석에 용돈받았음으로 습기있는 외이도문제로 보청기수명

연장하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겠다며 방문하여 구입하였습니다.


9월23일 보청기수명을 연장하기위해 구입했던 전기습기제거기가 작동등이 않들어

오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새제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1일 부산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 청각장애4급받아 보장구처방전 발급

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다음 부산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0월16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스타키

보청기사 N Series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보다 소리가 약하다면서

딸이 전화와서 퇴근하면서 수면제복용 상태에서 침대에서 떨어지면서 갈비뼈에

금이가 입원중인 부산삼육병원 병실로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7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MIC입구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양쪽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보청기

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와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한후 불편없이 사용하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8년6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3개

보청기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10 dB HL 출력이

떨어지면서 왜곡도 심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6일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함)가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재측정한결과 출력은 정상이나 왜곡현상은 규정초과라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6월30일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함)를 점검하던중

MIC교체하면서 피팅프로그렘단자가 탈락됨이 확인되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프로그렘핀고정)  


2018년7월7일 재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한후 나라보청기사 판매함)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0일 우측보청기가 큰소리 불편한점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던중에 오류현상으로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청소)


7월17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딸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

보청기사 판매) 점검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플레이트 접합)


2019년3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

보청기사 판매) 점검결과 건전지도어핀이 빠져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핀

고정)


오늘은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에 손잡이끈 재설치한후 전기습기제거기 어뎁터가 고장이라

재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