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상담을 거부하였으나 최종적으로 보청기구입을 결정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8. 19. 13:41

1928년생의 000씨(1544)는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서울에 살고있는 사위가 사전에 인터넷으로 장모님의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고난 후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해 볼 것을 권유하여 딸이 함께 하였습니다.

현재 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100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귀속형보청기와

의료기점에서 40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귀속형보청기를 가지고 있는데

모두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어 가족들이 불편하여 보청기를 알아보았으며

000씨와 상담중에도 본인은 보청기를 새로하지 않는다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자체를 하지 않겠다고 할정도로 보청기에 불신이 많았습니다.

검사 및 상담과정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설명과 추천 보청기를 경험하여

기존의 보청기와 같다면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후 검사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좌측귀는 125~8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7dB HL이었습니다.

우측귀는 250~1500Hz에서만 고도난청으로 반응을 보였으며

나머지 주파수대역에서는 반응이 없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계산은 되지 않았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좌측귀는 7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좌측귀 8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1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좌측귀 90%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추천 보청기를 통하여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좌측귀는 matrix104/36/19에서

불편없이 테스트 사항을 통과하여 좌측귀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로 추천하였고

000씨도 기존 사용 보청기와는 달리 불편없이 잘들리자 결정에 동의하였습니다.

000씨가 귓본을 채취하고 보청기상담이 끝난후에 보청기전문점과 똑같은 보청기인데

우리는 가격이 싸다하여 그런줄 알았는데 검사나 보청기를 상담하는것이

전혀 같지 않고 복잡하다면서 이제는 보청기를 함부로 구입해서는 않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주어야 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보청기가 제작된후 오늘 들어본 것과 같이 편하게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을테니 잘 만들어 달라고 부탁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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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