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사용시 자극음이 있으면 즉시 보청기점에서 조치받으세요.

청력박사 2008. 10. 16. 15:41

1960년생의 여성고객분(723)이 보청기 소리조절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현재 청각장애3급이며 좌측귀에 2008년6월11일부터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중인데 그동안 별불편없이 보청기 사용하였는데 몇일전부터 큰소리가 발생하면

자극을 느껴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 교육"시 이러한 현상이 있으면 

즉시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받으라는 말이 생각나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큰소리에 대하여 불편을 느끼는 강도에 대하여 주파수별로 재측정을 하여

변화된 청력에 대하여 소리조절을 실시하였고 음향시스템 및 생활소품을 이용하여

확인하고 불편이 없음을 최종 확인하고 소리조절을 마쳤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면 작은소리에서 큰소리까지를 듣게 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가 컴퓨터로 연결하여 보청기재활을하는 보청기라면

잘듣지못하는 작은소리와 불편을 느끼는 큰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청기 스스로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상담사가 조절해야합니다.

만일 작은소리가 잘들리지 않아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조치받았는데 

큰소리 듣기가 불편하고,이에 대하여 불편을 이야기한 후 작은 소리듣기가 곤란한 

보청기소리조절을 받고 있다면 보청기상담사를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 정상청력을 가진 사람과 같이 보통을 소리를 들으면서

말소리 인지점과 큰소리에 대한 고통점 사이를 조절하여 쾌적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의 보청기를 이득만을 낮추고 올려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저렴한 가격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와 다를바 없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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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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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