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 빼놓았다 찾지를 못하고있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신규보청기 발주한 부산 중구 보수동에사는 798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7. 22. 12: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보수동에사는 79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국집을 50년정도 운영하였으며 주변에있는 철공소에서 그라인딩작업등

소음있는 상태에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구경을 자주하였으며 이어폰사용을 많이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좌측귀는 1999년경 오토바이 사고로 좌측귀에 난청발생하였고 우측귀는 2019년

10월 돌발성난청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 2주입원치료받았지만 회복되지않았으며

어지럼증으로 서울아산병원에 통원치료중인데 보청기를 추천받았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213)의 사위추천으로

부인과 보청기상담위해 2019년12월1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프렌챠

이즈 보청기점과 다른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와는 많은 차이가있고 보청기판매한다는 느낌이 강했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8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12월30일 보청기착용후 잘들려좋지만 도로의 자동차소음이 고통스럽지는않지만

신경이 쓰인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12월31일 보청기소리조절후 불편이 개선되었지만 그래도 고주파수대역의 소리

들이 불편이나 고통스럽지않지만 신경쓰인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앞전 보청기조절한것이 편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이전자료로 원복하는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청각장애

등급을 진행중이라하여 등급나오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7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 "심하지않은장애"판정나오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8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여 한달뒤 이비인후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내부에 물기있어 보청기보관

통을 확인한결과 보관통내부에도 물기가있어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

(KIT교체)

 

2020년12월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빼놓았다 찾지를 못하고있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4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