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관리는 본인이 직접 스스로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청력박사 2008. 9. 10. 13:40

1916년생의 000씨(1555)가 아들 및 도우미 아주머니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8년8월30일에 신규상담을 실시하여 우측귀에 맞춘 4채널8밴드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귀속형보청기를 1차 소리조절하기 위해 상담센터를 방문한 것입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319 

보청기의 사용은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인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 빼고...건전지를 교체하고...

이러한 과정은 항상 가족들이 함께 있지 못함으로 본인이 습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연세가 많아 시력이 나쁘거나 손동작이 어눌해지고 모든 일에 자신감이 없어지면

새로운 일에 심적으로 부담감을 많이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고객분이 1,600분이지만

000씨와 같이 본인 스스로 할 수 없다라고 하는 경우는 처음이었습니다.

000씨 혼자 가족과 떨어져서 생활하고 있고 출퇴근방식으로 도우미 아주머니가

오전 9시부터 저녁7시까지 출근하여 000씨를 챙겨주면서 생활하다보니

모든 것을 도우미 아주머니에게 의지하고 있으며 보청기 역시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였습니다.

문제는 도우미 아주머니가 퇴근하여 홀로있는 시간에 건전지 교체나 보청기를

착용하고 빼서 보관하는 경우가 문제인데......걱정스럽습니다.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면서 반복 교육 및 동기부여를 통하여

스스로 보청기를 관리하도록하는 것이 저의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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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