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고객만족이 힘들지만 그래도 보람은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8. 10. 15. 11:32

1923년생의 여성고객분(1616)의 아들로 부터 어제 본 한미보청기로 전화가 왔습니다.

양쪽에 사용중인 보청기중 한쪽의 보청기가 건전지를 교체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000씨는 2008년9월18일 아들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후

현재 양쪽귀에 4채널8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8년9월24일 1차 보청기재활과정을 본 한미보청기에서 진행하였고

2008년10월8일 2차 보청기재활과정을 본 한미보청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차 소리조절후 불편한점은 많이 개선되었으나 그래도 자택에서 불편한 점이 있다는 말씀에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장비를 함께 가지고 자택을 퇴근 후 방문하였습니다.

상담센터내의 음향시스템이나 생활소품으로 일상생활중의 특정소리에 대한 불편을

고객의 말씀으로 전부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특히 연세가 많은 경우에는

더욱 상담센터내에서의 보청기사용에 만족을 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몇차례 진행하면서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개선정도를 파악하고

자택이나 특정장소에서의 문제점이 발생하는 하고 개선이 되지 않는 겨우에는

고객과 협의하여 직접 현장으로 출장 확인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만족활동이 때로는 힘들고 고통스러운 면도 있지만

불편한점이 개선되어 만족한 고객분의 표정을 보면 보람도 느낍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통한 고객분의 경우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만족감도 많아

주변에서 보청기를 필요로 할 경우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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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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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