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건전지구입 및 건전지 보관방법에 대하여

청력박사 2009. 5. 18. 10:39

경상남도 밀양시에사는 1925년생인 여성고객(34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5급으로 본 한미보청기의 고객인 지인의 소개로 2006년2월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좌측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하여 아들과 방문하였는데

건전지가 떨어져서 밀양의 보청기점에서 사용하던 건전지포장지를 보여주고 1팩을 구입하였는데

그래도 되는지와 한동내의 보청기사용 지인중에 건전지를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는데 어떻게

보관해야하는지에 대하여 문의하였습니다.

사용하는 보청기건전지를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 보청기점이 아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는  경우 가능하면 같은 제품의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유통되고 있는 보청기건전지중 품질검사에 합격하여 유통되는 정품건전지도 있지만 출처를

알지 못하는 중국산등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은 건전지도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보청기가 고출력의 보청기로서 지정건전지를 사용해야하는 경우에는 보청기사용시

소리끊김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지정된 보청기용 건전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건전지 구입시 포장지에 표시된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구입일로부터 판매기간이 많이

남아있는 건전지를 구입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할 것입니다.

건전지의 유통기간은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평균3년이상 유통기간을 표시하고 있는데 1년에

자연적으로 5~10%정도 자연방전을 하니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전지를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보관방법입니다.

건전지를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게되면 건전지내부로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접착딱지가

붙어 있는데 밀착도가 떨어져서 자연방전되는 량이 많아져서 사용시간이 짧아질수 있으며

냉장고나 냉동고에서 보관하다 건전지를 사용하기 위해 외부로 꺼내었을 경우 기온차이로 인해

건전지에 이슬(물)이 생기게 되어 이런상태에서 건전지를 사용하는 경우 전자제품인 보청기의  

수명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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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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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