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양정1동에 사는 1960년생인 남성고객(195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울산광역시의 중학교교사로서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다
대학병원에서 진료받고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아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2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좌측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추천받았으나 보청기구입비용문제로 2009년3월 재방문하여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으로 울산에서 주말부부를하는 학교교사임으로 평소에는 방문하기에
시간적제약이 있어 방문하지 못하고 2009년6월 격주휴무일을 이용하여 3차보청기재활과정을
위해 방문하였을때 어지러운 증상이 있어 보청기문제인지가 걱정되어 병원진료를 받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었는데 병원에서는 특별한 문제는 없는 것 같으며 신경과와
이비인후과와 함께 두곳에서 진료하면서 경과를 살펴보자고 하였다고 이야기하면서
학생지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혈압문제인지? 스트레스문제인지? 보청기문제인지?
알수가 없다고 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던 남성고객입니다.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박카스 음료한박스를 사가지고 감사의 뜻으로 가져왔으며
보청기사용에 다른 문제는 없었으나 최근에 말소리구분에 부족한 느낌이 있다고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 막혀있음을 확인하고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작동하였으며 보청기 문제발생시 평일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 곤란하여 본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휴대용 보청기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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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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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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