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첫착용후 의학박사인 이비인후과 의사가 보청기않된다하여 살아온 세월이 후회스럽다는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731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14. 17:0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731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세경부터 양쪽귀가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이며 부산 봉생병원에서

2008년경부터 고혈압약과 당뇨약 차방받아 복용중이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을 느끼기는 2007년경부터 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초 부산 메리놀병원에서 청각장애들급 진행하여 검사자료를 제출하였으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또다른 종합병원에서 검사한후 자료를 제출하라하여 부산

고신대학교병원에서 재검받아 청각장애2급으로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으로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고 생활하다 동내의 동생 모친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5522)으로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한다는 추천에 2018년10월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그동안의 생각과는 달리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의료

급여1종으로 사전승인 필요함으로 보장구지원금지원절차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1월10일 부산광역시 동구청에서 "장애인보장구 수급자격 검토결과 '적격'

결정 알림"공문이 도착하였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의학박사인 이비인후과 의사가 

보청기가 않된다하고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그동안 불편하게

살아왔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착용해보니 전혀 불편하지않고

새세상을 만난것같다며 엄지척을하면서 주변에 자랑하겠다고 하였으며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설명한후 보장구지원금 신청하기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주민센터에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난청발생시 이비인후과병원에서 치료가 가능한 난청인지 진료후 치료않되는

난청인 경우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해야하며 보청기에대해

전문가아닌 의사의 보청기이야기에 오류를 범하지않도록 주의하시고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구입시 관행상 리베이트(소개료-의료법위반사항) 30~50%임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이비인후과 병원과 거래하지않고 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