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47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홍역을 앓은것을 기억하고 있었으며 건축자재업이 직업으로 일상
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함을 느껴 2015년경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
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18년
부산 해운대백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
하면서 보청기착용해도 별효과없을것이라며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을
소개함으로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한 보청기
관련 정보들이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차 2019년1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병원이야기와 달리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28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청기관리방법 교육후 불편한점
있으며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오히려 말소리구분을
방해함으로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본인의 청각상태에대해
재설명(일상생활에서 일부 작은소리에대한 불편)하자 보청기착용해보니 설명에
대해 이해하겠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반품하도록
안내하자 동의하였으며 본인의 자료는 보관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