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착용해도 전화통화않된다하여 확인결과 핸드폰음량 문제였던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37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6. 12: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37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형관광버스 운전을 13년,통근버스 37년동안 운전하였으며 2018년까지

자가운전하다 고령으로 운전면허증을 반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양쪽으로 이명현상과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로 부산 중구 보수동지역 주호범

이비인후과에서 수술관련 문의하자 않하는 것이 더좋겠다는 의사의견에 물나는

경우에만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치료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최근  보건소에서 실시한 운전면허 적성검사과정중 청력검사항목에 불합격하여

타인의 보청기를 빌려 착용한후 겨우 합격하고 보청기상담위해 2012년3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고막천공과 중이염있음으로 수술가능한지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수술

가능여부를 확인하면서 보청기착용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으며 현재 상테에서는

보청기착용시 소모성부품인 REC고장으로 부품교체빈도가 높은 것에 동의해야

함을 안내하자 공감하고 병원진료부터하고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난청중에는 이비인후과에서 이과적인 조치가 필요한 난청(중이염등)과 이과적

조치가 필요없고 보청기로 도움받아야하는 난청으로 나누어지는데 이에대해

잘구분하여 이과적인 조치시기를 놓히지 않도록 주의해야하고 보청기상담사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이과적 조치에 대한 경우라면 알려주어야할 것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후 중이염으로인해 보청기가 않되는줄

알고 서울사는 아들이 소리Q S20 음성증폭기를 40만원,E SONIC 음성증폭기를

20만원에 구입하여 택배보내주어 그동안 착용하였는데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

하였지만 참고 착용한결과 시간이 지나갈수록 말소리듣기와 구분이 않좋아짐을

느껴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0월14일 재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2012년 한미보청기에서 기도청력검사한 검사

결과와 비교할때 음성증폭기를 착용한 우측귀가 19 dB HL(3분법기준)이상이나

나빠짐을 확인한 고객은 후회하면서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

보청기와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와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19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보청기와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까지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음성증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0월20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설명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교체)

 

10월24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 재제작되어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와 함께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후 소리듣는데

불편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 밀려나오며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수리)

 

2016년7월4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7월9일 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

보청기를 분실한것이 아니라 부인이 땅콩으로 보청기 착각하여 씹어 파손되었다

함으로 수리가능한지 보청기를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12일 부인이 보청기를 땅콩으로 착각, 씹어 파손된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

하면서 재제작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도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쉘수리)

 

7월18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착용결과 이상없어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1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5월12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점검결과 REC튜브가 밀려들어가있고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으로

수리접수후 외이도 깊숙히 귀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쉘수리)

 

5월23일 쉘수리했던 귓속형보청기가 잡소리때문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7월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과 보청기카널안쪽에 통증있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쉘수리)

 

2019년11월 쉘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면서 청력저하로인한 보청기출력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5월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이어몰드가 파손되면서 일부조각 떨어져나가

문제로 확인시킨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마스크를벗다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분실하였으며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는 소리약함으로 수리접수하고 부산 중구 동광동지역 

메리놀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한다음 주민센타에 제출해놓은 상태라고 

하였습니다.(REC교체,세척)

 

2020년12월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후 서울에사는 

아들과 전화로 고객의 신규보청기관련 상담하면서 확인한결과 청각장애등급은 

나왔는데 부친이 복지카드를 주민센타에 신청하지 않았다하여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대상 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 절차를 설명한후 급하면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16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면서 주민센타에서 "장애인증명서"

발급받았음으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

구입) 점검한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한 REC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은다음 귓본채취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DM1) 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으며

경상남도 밀양시에사는 직장동료가 청각장애인에게는 20만원만주면 보청기를

해준다하여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비교해볼때 전문가가 아니라 판매점같았다며 직장동료에게 나중에 보청기때문에 

후회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2월2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

(DM1) 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한후 1달뒤에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받아 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착용한지 할달지나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받기전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 (DM1) 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

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까지 진행한후 병원 방문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1년6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

결과 REC튜브 빠져있고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2년5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대청마루 1 (DM1) 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6월 수리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도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착용해도 전화통화 않된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대원

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대청마루 1 (DM1) UP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2020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핸드폰상태 확인결과 전화통화시 음량이 낮아

확인시킨후 재조정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2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