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저조함을 이해하지못해 이해될때 방문하도록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848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5. 18. 10: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848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현대중공업에 1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0년
경부터 난청과 말소리구분이 않되었다고 하였으며 2020년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
기준에는 모자란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후두암으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수술
하여 말을하지 못하는 상태이며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부산성소병원에서 2019년
부터 통풍약과 갑산성약,콜레스트롤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방문하여 필담으로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저조함을 이해하지못해 재설명한후 이해
될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
하는 보청기상담고객중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기만하면 말소리를 100% 알아듣는것
으로 잘못 알고있는 경우가 많이있지만 보청기의 역할은 소리를 증폭하는 것이며
현재 시판되는 보청기 대부분은 보청기 피팅프로그렘으로 증폭되는 보청기소리를
작은소리,보통소리,큰소리,최대출력에대해 보청기상담사가 난청인이 불편하지않고 
위험하지않게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일상생활속에서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할수
있도록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는 것이며 들리는 보청기소리에 대하여 구분하고
이해하는 것은 보청기를 사용하는 난청인의 청각효율에따라 달라짐으로 보청기
상담사는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하여 보청기구입하기
이전에 미리 설명하여 이해시켜야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이에대해
공감하지않는 경우 보청기판매 및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75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