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사는 2443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어릴때부터 난청있었으며 2009년경 병원에서 귀지가 막혀 제거
하기위해 귓속에 약물을 투여하고 일부 귀청소하였으며 우측귀는 3년전에 뺨을
맞은다음 난청이 발생하였다고하여 보청기제작위해 살펴본 외이도속은 이상이
없어 보였으며 좌측은 귀지가 막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를하도록 안내하고
귀 청소후 보청기상담을 계속 진행하기로 안내하였었던 보청기고객으로 남편이
중풍으로 부인이 병간호하고 있는데 난청으로 가족간 공동생활에서 불편함이
발생하자 딸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6월 상담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 통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하여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으나 주변에서
보청기에대한 평가가 좋지않아 상담할때까지 미루면서 살아오다 딸이 인터넷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알고 방문하여 상담후 상담과정이 신뢰되어 보청기사용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2주이내 재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
파악후 반영하는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방문일자를
지연하여 방문하여 지정일자 방문에 대해 재설명하고 큰소리에 대한 자극발생
시에는 사용중단하고 즉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여 조치받아야
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09년7월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마치고 이제서야 제대로 들린다며 정기적인
방문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 하였으며 불편한 경우 방문하여 조치받기로 약속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아들과 함께 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보청기부품 확대하여 이물질에대한 문제를 확인시킨후
볼륨조절기로는 이득조절되지않지만 ON/OFF기능은 가능함으로 보청기가 작동
되지않을때 스스로 보청기 이상유무 확인하는 방법을 아들에게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만족한다며
3층까지 방문하니 힘들다며 돈많이 벌어 엘리베이트를 설치하라 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소리약해지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자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음 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고 한쪽 착용으로 불편하여 부산지역의 대학
병원에서 청력검사한후 의사가 보청기하라하며 진료비를 8만원이나 주었는데도
꽉막혀있는 좌측귀의 이물질은 제거하지도않고 청력검사한다음 보청기하라는
대학병원 의사가 실망스러웠다함으로 개인이비인후과에서 이물질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착용않은 좌측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에서 방향감이나 말구분력이 좋아짐을 체험하고 신규구입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10월1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세수하다가 뒤늦게 보청기빼다 떨어뜨리면서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 보청기수리와 신규구입에대해 고민하다 보청기구입
한지 5년넘어 신규구입하겠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아들이 대화하기 불편
하다며 짜증내어 기분이 좋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한 경우가 있었다
함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친구가 대한보청기사에서 수백만원
짜리 보청기를 한달에 3만원~4만원정도면 보청기를 렌탈로 사용할수가있다고
하였다면서 문의함으로 대한보청기사 신문광고내용과 대한보청기사의 홈페이지
방문하여 보청기모델명과 렌탈가입비와 렌탈기간동안의 렌탈료(렌탈약정기간이
60개월에서 72개월임)를 계산하면서 비교해보니 보청기를 직접구입하는것보다
훨씬 더 비쌌으며 무엇보다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더중요한데
여러 보청기제조사에서 렌탈보청기구입 조건으로 본질을 흐리는 상술이 판치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세상을 살아보니 공짜는 없었다며 주변에 본인이 알게된
렌탈보청기의 실체에대해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일반VC교체)
2015년6월23일 언니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지만 이비인후과에선 보청기가
않된다?고 하였는데 가능한지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언니의 검사과정중에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점검과 청소후 방향감문제로 좌측에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추가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한쪽보다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
듣는것도 안정적이며 방향감각에도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번거로워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하여 우측으로 방향교체
하는것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 사용않고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
가져와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기위해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
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방향교체)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2월14일 딸이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결과 보청기
껍질과 플레이트 부분이 떨어진것을 아들이 본드로 임의로 접착하여 내부 부품
점검이 필요하여 수리접수하기로하고 2017년3월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
한후 찾지않아 장기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후 2017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 찾았습니다.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함)
오늘은 보청기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한다며 딸이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한후 2017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95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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