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착용의 목적은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소리를 듣고자함입니다.

청력박사 2009. 8. 20. 16:34

부산 문현2동에 사는 1949년생인 여성고객(45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60만원에 구입한 1999년11월에 제작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와

2004년12월 100만원에 구입한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잘들리지 않아 2005년

9월 보청기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가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필요한 증폭이득이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던 것을 알게되어(matrix113/45)

보청기사후관리를 본 한미보청기에서 하겠다고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했던 여성고객입니다.

계약당시 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하여 알게되었으나 신규보청기를 하기에는 예산이되지 않아

금전적인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불편하지만 그대로 사용하면서 소모품 및 사후관리에 대한

서비스만 제공하였습니다.(사정이 안타까워 분할 입금에 대하여 제안하였으나 거절함)

2007년4월 양쪽으로 000고객이 요구하는 귓속형보청기중 그당시 보청기제조사중에 증폭출력이

최대로 높은 보청기제품(matrix117/50)을 구입하여 현재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이착용으로 인한 증폭이득의 상승효과와 matrix117/50의 증폭출력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에 비해 일상생활에서 잘들려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임으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대한

주의교육을 실시하고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를 날인받아 보관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증폭이득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고 향후 청력이 저하되는 문제까지 감안하여 보청기의 matrix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들리는 것으로 판단해서는 않되며 정상청력을 가진 가족과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증폭이득을 결정하여 공동생활에서 불편이 없도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으로 회원님중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로 가족간의 공동생활에서 듣는 음량이 같지 않다면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이유는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듣고 생활하기 위한 목적임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정상청력인 사람들과 같이 듣지 못한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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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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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