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착용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이나 청력저하가 잘못된 보청기때문이라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86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9. 15: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86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가구제작공장에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10년정도 근무하였으며

부산 서구 서대신동지역 삼육부산병원에서 2014년부터 혈압약과 당뇨약 처방

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발생하여 2017년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과 연결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독일보청기라는 RIC 우측 개방형

(오픈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삐~하는 잡소리와 큰소리 불편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형식적인 관리로 불편이 해결되지않았고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다가는 귀가 더나빠질것 같다는 생각에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2021년3월 분실하였다고 하였으며 분실하기전에도 몇번이나 빠져

다시찾은 경우가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한후 불편해도 참고 생활하였는데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게시한 글을 읽어보고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45   40   40  40   50  60  60  60  70  80      47 
 우측   80   85   90   90  90   90  85  75  70  75  75      88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60   100  75/100   
           M   C   L   75   115  70/100  
           U   C   L  105   100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85%  45%   80%   
        일부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결된 부산 사하구 괴정동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독일보청기라는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구입할때의 상담이나 검사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보청기착용하면서 우측귀가 시간

지날수록 나빠지고 말소리구분도 않되던 원인이 잘못된 보청기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우측은 보청기출력 여유를

감안하여 보청기크기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10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