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잡소리나고 잘듣지못하는것 같다며 아들이 전화로 출장방문요청한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에사는 767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13. 18:0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에사는 7677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출장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구광역시 논공단지 자동차부품공장에 1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6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이비인후과 진료는 받지

않았으며 이명현상도있다고 하였습니다.


혈압약을 복용하고있으며 허리와 다리수술로 진통제를 6개월정도 복용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대구광역시 남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Intuis 2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12채널,

소비자가격220만원)를 양쪽으로 44만원인데 할인하여 2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잡소리 문제로 보청기구입점에서 몇번이나 보청기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고 보청기상담사는 1년정도 보청기착용하면 잘들린다는 이야기만하여

믿고 2년이나 보청기를 착용해도 갈수록 제대로 듣지못하자 아들이 인터넷검색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 전화상담후 2019년5월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특이한점은 영업사원 명함에 보청기점명과 주소,

사무실전화번호가 표시되지않고 이사 000과 핸드폰번호만 표시되어있고 고객의

아들이 보청기구입점의 사무실을 방문한 위치로 보청기판매점을 파악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구광역시 남구지역 프렌챠이즈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웅..뚜..삐..하는

검사만하고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검사

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그동안

해결되지않았던 큰소리불편이없자 신뢰하고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습니다.


대구광역시 남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Intuis 2 CIC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청각대비 조절기능이 과하고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이중부담의 문제가있고 보청기구입한후 청각장애5급받았음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보상적용과 보장구지원금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한후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신규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6월1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지역 노즈굿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

받아 문자로 촬영한 사진을 보내주어 신규 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6월11일 보청기제작되자 오전에 아들이 방문하여 사전 결제하면서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퇴근길에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의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대구광역시 남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2 CIC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2년동안 조절을

받아도 해결되지않았던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 불편하지않는 것을

아들이 확인하고는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에 공감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잡소리나고 잘듣지못하는것 같다며 아들이 전화로 출장요청

하여 어제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확인시킨후 수리

접수한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2 CIC 고막형

보청기(대구광역시 남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소속으로 자택출장 관리하는

보청기점)와는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항상 보청기착용하였다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