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착용상태로 휴대폰을 받으면 전화소리가 너무 큼으로 왕왕울린다는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02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20. 14:4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02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7세경부터 난청진행되었고 건설현장에서 50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2007년경부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온병원에서 진료후 청각장애등급검사했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다른 병원에서 재검사받아라 연락와 부산진구지역 박재영

이비인후과에서 검사하여 청각장애6급으로 판정받았으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거나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고있던중 부산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내용 읽어보고 신뢰되어 부산진구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2018년3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5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부산진구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3월19일 외이도굴곡문제로 보청기를 제대로 착용하지 못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쉽게 카널을 짧게 재제작

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재제작)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보청기소리 약하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지만 실수로 보청기를 물에 빠뜨렸다고함으로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청소세척)


오늘은 보청기착용상태로 휴대폰을 받으면 전화소리가 너무 큼으로 왕왕울려서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휴대폰의 통화음량을 확인결과 최대치로 되어

있어 통화중에 전화통화 음량조절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전화통화시키자  불편이

없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