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점 3곳중 한미보청기가 1등으로 평가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력박사 2009. 7. 15. 18:23

부산 광안2동에 사는 1921년생인 여성고객(22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1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으며 구입한 보청기가 노후되어 2006년8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좌측에 8채널

10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청각상태에 비하여 기능이 높으나 000고객이 요구하여)

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하고 2008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같은 제품인

8채널10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20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증폭이득이 낮아

착용하나마나라고 불평하며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였으나 보청기상담사가 워낙 강하게

이야기하여 위협을 느껴 2008년5월 본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여 지난 이야기를 하면서

좌측에 예비보청기로 4채널12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으며 2008년5월에

구입한 4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가 제일 마음에 든다면서 24시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우측의 보청기가 증폭이득이 부족함에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어 증폭이득을 올리지 못하다보니 일상생활에서 도움이되지 못하자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조립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우측에 200만원을 주고 2채널기능의 귓속형

보청기를 구입하였다면서 3군데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해본 결과 2008년5월에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4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가 제일 잘들리고 최근에 구입한 2채널

기능의 보청기가 다음이고 2008년 3월에 구입한 8채널10밴드기능의 보청기가 가장 좋지 않다고

평가하면서 계속 사용하면서 파악해보겠다고 하였던 고객입니다. 

000고객은 직계가족이 없이 재산이 많아 금전적인 어려움이 없는 고객이며 본인의 생각대로

실시하여 판단하는 성격으로 다른사람의 조언에 대하여 잘 받아들이지 않으며 특히 보청기에

대한 불신감이 상당히 많은데 원인으로는 본인의 외이도의 문제와 고도난청으로 귓속형보청기

사용시 증폭이득을 최대한 높게해야함으로 외부피드백문제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보청기의

좋고 나쁨으로 판단하는 고객으로 저가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라도 외부피드백현상이 없으면 

좋다라고 생각한다는 기준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외부피드백문제로 타보청기점과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여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8채널10밴드기능의 양쪽 귓속형보청기의 껍질을 재제작한 것을 찾기위해 방문하였는데

총4개의 보청기를 교대로 착용하면서 들리는 정도를 평가하는데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8채널10밴드기능의 보청기와 4채널10밴드기능의 보청기, 다음으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8채널10밴드기능의 보청기,다음으로 최근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채널기능의 보청기순으로

평가하였으며 이번의 보청기껍질 교체를 진행하면서 000고객도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

이해하게 된 것으로 파악되는데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본 한미보청기가 000고객으로 부터 1등으로 평가되도록 계속 고객관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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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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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