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점검차 자택방문하여 업무처리한 대장암재발로 요양병원에서 치료중이라는 부산 서구 남부민동에사는 407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26. 16: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남부민동에사는 4075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3년경 이명현상과 어지러움증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달팽이관손상이라며 약물치료받았으며 200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심해졌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0년8월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후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Virtue 2 ITC 귓속형보청기를 250만원

주고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않되어 보관만하다가 2012년 여름

부터 착용하고있는데 노래방등 큰소리나는 장소에서는 사용못하였다 하였습니다.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금방 작동되지않았고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도 만족

하지 못했는데 한동네에사는 한미보청기고객(1686)은 장소에 상관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함으로 물어보아 보청기상담예약후 상담차 2013년8월2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은 대학병원에서만 보청기를 판매하는줄 알았다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진행한 관련검사중 일부만하였다며 대학병원에대한 믿음을 보청기

때문에 실망하였다면서 좌측보청기는 보청기에 문제있음으로 수리접수하고 우측

보청기는 matrix 110/40으로 청각대비 출력부족으로 보상판매조건으로 폐기하고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좌측)와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우측)로 

결정하였습니다. 


8월29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좌측)와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우측)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2010년8월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Virtue 2 귓속형보청기

(좌측)는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폐기하고 청력대비 출력이 부족한 우측보청기는

보상적용하였으며 불편사항있는 경우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9월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하였으나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보관만하였는데 이제는 하루

종일 보청기를 착용하고 생활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사용에 불편은 없다하였으나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로 소리듣는데 불편없었지만 전화받을때마다 삐~하는 잡소리

발생하여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안내한후 보청기껍질교체

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9월 달팽이관문제로 어지럼증치료 받았으며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가

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자글거리고 중단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장구지원금에대해 질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 절차와 보청기신규구입시 지원받는 금액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7월5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

위해 68,000원 검사비용 지불하고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 1차검사를 받았었는데

의사가 애매하다고 이야기하여 포기하였다고하여 청각장애등급검사 진행과정과

판정기준을 재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자글거리면서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28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땀이나 습기로부터 보청기를 보호하여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기습기제거기 사용한후부터

보청기의 잔고장이 없어졌다며 만족함을 나타내었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에 보청기손잡이끈을 재부착 작업하였습니다.


2018년3월 대장암으로 몇번의 재수술과 항암치료한후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다음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면 말소리를 더잘구분할수있는지 딸이 문의하여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에 기능이 적합하고 아직 보청기사용에 기능상 문제없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대장암이 재발되었지만 수술하지

않고 약물치료만 받기로하였다는 이야기를 하였으며 보청기와 외이도청소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한후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전화와서 2019년5월 자택으로 출장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가 껍질파손되어

보청기껍질교체가 필요하였지만 보청기구입한지 6년넘어 감가상각을 감안하여

남편이 신규구입을 희망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2019년6월 자택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노부부만 살고있음으로

파손된 전자습기제거기 어뎁터도 수리해 드렸습니다.


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확대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대장암재발로 요양병원 입원하고있다 주말에

자택에서 가족과 생활하고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