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많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한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62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25. 15:5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62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 부산 우리들병원에서 허리디스크수술후 2016년부터 발바닥이

아픈 현상으로 약물치료중이며 2015년 빈혈로 넘어지면서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

하여 부산 침례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하면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5급)


2015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20만원주고 우측 귓속형보청기 구입한후

3개월만에 넘어졌는데 보청기가 빠져 분실하여 다시 100만원주고 재구입한다음 

3개월만에 보청기착용중 분실하여 2016년9월 양쪽으로 440만원에 벨톤보청기사

LND763-DRW 개방형보청기(matrix116/58,12채널,소비자가격350만원) 구입하고

2017년2월 또다시 분실하여 좌측만 사용하고있으며 큰소리불편하여 보청기상담사

에게 이야기하니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도록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관련 광고내용 읽어보고 2017년4월4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4개 보청기를 구입하였던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중 발생하는 큰소리가 불편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린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8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구입점에 100만원의 미수금이 남아있다고 이야기하여 

그동안 분실하였던 사유가 보청기고객만의 문제가 아니라(보청기상담사에게 헐렁

하면서 잘빠진다고 이야기하였다고함) 보청기상담사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음으로

벨톤보청기사 LND763-DRW 개방형보청기를 반납하면서 미수금 상계 요청하도록

하였지만 않된다하였다함으로 보청기구입금액에서 보상판매 적용하였습니다.


개방형보청기(RIC) 착용하는 보청기사용자중에 보청기형태상 분실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으며 폐쇄형보청기를 착용해야하는 난청인에게 개방형보청기(RIC)를

추천하는 보청기상담사는 문제가 있다고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4월10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벨톤보청기사 LND763-DRW

개방형보청기의 케이스와 312번 건전지를 필요없다며 가져와 기증하였고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3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보니 분실

위험없어 좋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부인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없음 확인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많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

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