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중에 남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대화하는 요령을 교육한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60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6. 21. 14:4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60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6년 좌측에 중이염으로인한 진주종수술을 부산 범일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받았지만 고막천공상태이며 우측은 1996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다 2016년

12월 더심해져 부산 감만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고막천공이란 이야기를

들었지만 치료나 수술에 대하여는 권유받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한 생각은 오래전부터 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편해하는 경우 많이봄으로 미루고 살아오다 국제신문과 KNN-TV

에서 한미보청기광고를 몇번이나보면서 용기가지고 2017년2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3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4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후 불편한

문제에대해 A4용지에 기록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던중 보청기

기계점검이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4월13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던중에 내부피드백현상있어 초기화

프로그렘으로 해결하고 환기구(Vent)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는 환기구

폐쇄하는 작업으로 해결하였습니다.


2017년5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폐쇄하였던 환기구(Vent) 때문에 답답한 불편함

있어 손이나 전화기만 보청기에 가까이않으면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으로 제거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부인에게도 

남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대화하는 요령을 교육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