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사후관리 받은 결과 사용시간과 만족도가 최고라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2. 25. 10:38

부산 중1동에 사는 1973년생인 남성고객(292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대학병원에서 6살때 우측에 중이염수술을하고 중학교때부터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으며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1997년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 2006년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서울에서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가 고장이나서 수리상담할 보청기취급점을 찾던중

북구 덕천동에 있는 해당 프랜차이저점을 방문하여 수리상담을 하였으나 신뢰성이

없어 다시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11월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수리접수의 경우에도 개인별 관리화일을 만들고 사후관리를 

위한 상담을 하여야 함으로 상담과정에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이과정에서 신뢰하여 수리진행 및 사후관리에 대한 진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보청기수리후 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이러한 경우 자연히 보청기

고객은 기존의 보청기재활과정과의 비교를 통하여 평가하게 될 것입니다.

수리의뢰한 보청기를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하였으며 교체비용이

서울지역에서 지불한 수리비용보다 저렴하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

검사와 보청기사후관리게약을 체결하고 수리된 보청기로 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는데

아래와 같이 상담후기를 작성하여 카페게시판에 남겨 놓았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gTz/620

안녕하세요 원장님

오늘 보청기수리및 검사 재활 다녀간 오용호입니다

바쁜신데 시간내셔서 신경써주신점 감사드립니다

제가 한미 보청기를 찾아간것이 다행이고 행운이라고 생각하네요

20년간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그동안 원장님처럼 신경쓰셔서 검사및

재활에 신경쓰시는분은 첨이네요 

앞으로도 보청기사용에 관한 많은 지도와 재활 부탁드립니다 ^^      

 

오늘은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점검을 위해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이전에 비해 보청기사용시간도 길고 사용상 편리함은 비교하지 못할정도라고 만족감을

표하였으며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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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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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