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한 부산 사상구 엄궁동에사는 731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6. 19. 18: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엄궁동에사는 73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부품제조공장에서 25년동안 프레스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으며 2010년경 부산 온종합병원에서 협심증으로 시술한다음 혈압약을

처방받다가 지금은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처방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로 2017년 부산 온종합병원과 부산 백병원

개금에서  진료한결과 중이염으로 수술하라고 하였지만 수술비용 부담으로 하지

않았으며 2018년4월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았으며

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보고 20118년10월 가족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중이염문제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수술가능한지를 다시한번 확인해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전음기관 문제로 난청있는 경우, 특히 중이염있는 경우에는 보청기착용하기전에

반듯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로 이과적인 조치를 받아야하며 물기가있는

상태에서 보청기를 착용하게되면 보청기수명이나 외이도내 상태를 더악화시킬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상담과정진행중

이비인후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고지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2019년11월1일 전화로 이비인후과 진료받았는데 중이염관련 수술이나 치료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않고 보통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하면된다며 이비인후과내에

대기중인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도록했다며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작년에 상담했던 과정과 같았는지 확인하자 그렇지않다고

하여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중요함과 보장구지원금이 공짜가 아님을 재설명하자

다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인의 경우 보청기구입시 지원되는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일반:1,179,

000원)은 공짜가 아니고 국민세금이며 5년에 단한번 보청기구입시 복지혜택을

보는 귀중한 기회임으로 생각을 달리해야하고 의사나 보청기상담사들이 공짜

(무료)보청기로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기만하는 일체의 행위들은 양심의 문제

이며 이러한 상술에대한 법규제정으로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들의 소중한 

복지헤택에대한 피해가 없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아야할 것입니다.

 

11월4일 그동안 여러곳의 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했었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같이 보청기상담하는곳은 한곳도 없었으며 대부분 뚜..삐..하는 검사와 단어

몇가지만 불려주는 검사한다음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함으로 신뢰없었다며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뒤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11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고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았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한달뒤 방문하여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

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22일 몇일동안 보청기착용해보니 귀가 좋아졌는지 주변소리 크졌다며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후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11월29일 주변소리가 또크게 들린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결과 고주파수대역이

좋아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4일 부인과 TV볼륨차이가 약간있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6일 보청기소리가 전반적으로 약해졌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착용중 크게들리는 경우가 몇번있었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외이도확인결과 중이염으로인한 고막천공으로 물기유무에따라 청력상태가 변화

할수있음을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중 보청기소리가 크게 들릴경우 보청기를 빼고

확인해보면 주변의 소리도 잘들렸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설명했던

내용에대해 공감하였습니다.

 

2020년2월1일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월12일 쉘교체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원복작업하였습니다.

 

2월24일 보청기사용에는 크게 불편없었지만 작은소리를 못듣는 부분있다며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귀는 중이염치료중임으로 물나지않으면 보청기를

추가구입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2020년11월16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좌측도 신규보청기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3일 신규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L:신규/R: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24일 처음 착용하는 좌측보청기가 균형감없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27일 좌측보청기가 소리큰것같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2월10일 좌측으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전화받으면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전화받는 요령문제로 재교육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MIC세척)

 

12월19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측정한

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

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좌측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KIT교체)

 

12월30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

13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2월15일 좌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비교한결과 외이도

변화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쉘교체)

 

2월22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과정에서 초기화된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에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 쉘교체한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9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재

설치하였습니다.

 

2022년5월24일 보청기가 최근 소리가 크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

변화를 확인한다음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5일 보청기소리가 작아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좌측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2년6월3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전이 좋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L:2020년/R: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6월4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L:2020년/R:2019년구입) 점검후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2년8월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L:2020년/R:2019년구입) 점검결과 좌우측 보청기

모두 규정출력보다 낮은 상태이고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수리

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수리 곤란하다하여 좌측보청기를 보청기

재활18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8월8일 보청기수리 접수하기위해 휴가내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L:2020년/R:2019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L:손잡이끈 재설치/양쪽 세척)

 

8월18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좌우측 균형을 맞추기위해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L:2020년/R: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L:2020년/R: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4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