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제작과정에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재입력작업 진행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511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6. 17: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5117번 보청기고객의 수리된 보청기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재입력하였습니다.


고객은 4년동안 영업관련으로 고속도로 운전할때 창문열어놓고 바람소리를 많이

들음으로 난청이 발생했다는 생각하고있으며 1991년 부산 사하구지역과 2007년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물혹수술했고 2007년부터 부산진구지역 내과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이명현상으로 불편하여 부산지역 소**한의원에서 2달동안 침술치료

받았지만 효과없자 그만오라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보청기에대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6년3월22일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4월 일상생활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되지만 가족과 TV시청할때 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착용하면서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27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 많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수명을 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3월28일 보청기가 좌우균형 맞지않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고막형보청기 점검후 환기구(Vent) 청소위한 도구를 지급하고 보청기착용한지

1년지났는데 말소리구분이나 인지력이 향상됨을 느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까지 청소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11일 친구들과 모임하면서 과음한 상태에서 본인도 모르게 보청기를

분실해 다음날 모임장소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는 찾았지만 우측보청기는찾지못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조절편의위해 좌측

보청기를 보상적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0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고 도로변에서 보청기착용상태로 큰소리에

불편있는지도 확인하였습니다.


6월26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모임에서 과음후 귀가길에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신규발주하고 우측보청기는 압박

감해결위해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R:쉘교체)


늘은 신규보청기와 재제작됨 보청기가 도착하여 검수작업중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저장된 자료를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에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