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759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목욕한후 귀에서 농이 나온적있으며 인쇄업을 30년정도하면서 소음이 많았지만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9년경부터 부산 중구 메리놀 병원에서 처방받다 부산 서구 충무동 김용기내과에서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14년 부산 사상구 주례동 서울유병원에서 디스크시술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말소리구분이 않되는 경우들이 많아 고민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9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한다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 안내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보청기수명을 문의하여 개개인별로 사용방법과 관리방법에 따라 차이가있으며 청각장애인의 경우 보장구지원금 지원기준에 5년에 한번임 으로 통상적으로 보청기감가상각을 5년으로 한다고 안내하자 본인은 보청기의 수명은 한번구입하면 평생동안 사용한다고 생각하였다며 좀더 생각하여 결정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