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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의 수명은 보청기사용자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4. 30. 15:06

경상남도 마산에 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160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여러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중이나 사후관리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와 다툼이 있고나서 보청기수리에 문제가 있어 2008년9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수리를 진행한 것이 인연이되었으며 2009년4월에도 보청기수리차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를 하였으며 오늘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자택에 보관중이던 보청기 4개를 추가로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의뢰하였습니다.

즉 000고객은 지역내보청기점에서 그동안 7개의 보청기를 구입하면서 보청기수리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하여 고객에게 알려주지 않고 계속 신규 보청기구입을

보청기상담사가 권했다는 것인데 이는 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로서의 고객관리가 아니라

보청기판매이득만 생각하는 보청기판매상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보청기를 판매하는 순간만은 이득을 취할지 모르지만 차후에 000고객과 같이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된 고객의 심정에 대해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았다면 좀더 양심적으로 고객에게 안내하였을 것입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소모성부품의 문제라면 해당 부품을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알지 못하여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청기소비자께서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사용수명은 보청기사용고객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음으로 보청기사용법이나

관리방법에 대하여 보청기상담사로부터 교육을 받아 보청기수명을 연장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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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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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