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구입가격에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8. 11. 12. 11:10

1931년생의 남성고객분(705)이 보청기 소리조절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병원에서 감각신경성난청이라는 진단을 받고 2007년6월30일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후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지막 보청기재활과정을 2007년8월20일에 실시한후

그동안 불편하지 않아 방문하지 않고 있다 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물질이 REC의 입구를 막고있어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함으로 발생한 사항으로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000씨에게 보여주고

정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보청기의 청소 및 점검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보청기재활과정1차에서 정기적인 방문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으나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는 경우 이를 제대로 지키는 경우가 30%정도 입니다.

나머지 고객분들은 문제가 발생하고나서 재방문을 하게되는데

이러한 경우 보청기의 부품을 교체해야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보청기를 사용중인 회원님께서는 보청기사후관리시스템에 필요한 장비를 갖추고

제대로 운영하는 보청기전문점에서 정기적으로 보청기의 사후관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러한 사후관리에 대한 비용이 보청기구입가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으로 이러한 사후관리시스템을 제대로 운영하지 않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은 제대로 사후관리시스템이 갖추어져있고 실시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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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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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