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용 건전지 구입시 유통기한일자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09. 9. 1. 13:21

부산 명륜동에 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247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15년전에 갑자기 난청과 이명현상이 왔으나 병원방문을 하지 않았으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1996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소리가 울리고 큰소리에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2002년8월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5급판정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6월 지인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였으나 음감테스트과정에서

000고객이 보청기를 구입하라는 것으로 오해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해서 필요한 검사이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설명에 계속 진행이 가능하였으며 관련검사결과를 가지고 설명 및

현재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을 마치고 000고객은 오늘 보청기상담에 많은 도움이되었으며 특히 비용청구없이 

친절하고 상세히 설명해 주는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사후관리받겠다고

건전지를 구입하였는데 2개월만에 재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상담시 설명들은 사용보청기에

대한 사용법대로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면서 도움이되었고 예산이 확보되면 추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건전지가 오래 사용하더라고 하면서

귓속형보청기용 건전지 4알들이 한팩을 구입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판매하는 보청기용 건전지가 오래 사용한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사용하는 보청기의 제조사에서 추천한 용량의 보청기를 사용토록 하고

동일한 제조사 건전지임에도 사용시간에 차이가 난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확인해보면

보청기유통기한의 차이가 원인으로 확인되고 있는데 통상적으로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의

유통기한이 3~4년정도로 표시되어 있음으로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 1년에 5~10%정도

자연방전됨으로 보청기제조일로부터 시간이 경과할수록 자연방전량은 많을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철저한 재고관리를 통하여 보청기유통일자관리를 하고 있음으로

이러한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와 비교하여 동일한 건전지 제품이라도 사용시간에 차이가 있는

것이라 판단하며 보청기사용고객께서도 구입할 건전지의 포장지에 기록된 유통기한일자를

필히 확인하여 건전지를 구입하는 습관을 가지기 바랍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