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예상효율(WRS)이 0%임에대해 설명하였지만 이해하지 못함으로 보청기상담종료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88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20. 10: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88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소음있는 선박(통선)의 선주로 35년정도 소음방지구착용없이 운항을

하였으며 2016년3월 뇌졸증(뇌경색)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술한후 약물지료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언어능력이 손상되었다는 진료의견을 받았으며 이후 서서히

나빠졌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에대한 이야기는

하지않고 병원에있는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상담하라고하여 보청기상담했지만

보청기추천하는 과정이 신뢰되지않아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80 

70 

60 

60 

70 

70 

65 

75 

75 

75 

67 

 우측

65 

65 

60 

60 

60 

65 

65 

65 

75 

70 

100 

6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85 

80 

8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0%

 0%

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보청기예상효율(WRS)이 0%임에대해 설명했지만 이해하지 못함으로

설명한 보청기역할에대해 이해될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면서 보청기상담을 종료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으로 난청인의 감각신경계통에 소리반응을

받아야만 본인의 이해능력에따라 소리를 구분하게됨으로 난청으로 듣지못하는

주파수대역에대해 보청기의 조절기능과 출력을 이용하여 작은소리는 정상청력

사람과 같이 듣도록하면서 큰소리는 불편함(고통)이 없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여 안전하게 사용하도록하기위한 의료기기인 도구임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재활업무능력과 경험에따라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사용결과는

하늘과 땅차이가 될수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