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는 온라인보다는 구입점에서 지정된 것을 사용하십시요.

청력박사 2009. 8. 10. 10:44

부산 연산동에 사는 1982년생인 남성고객(189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포병근무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아 고음급추형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인터넷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사전에 공부를하고 보청기점 몇곳을 방문하여 상담하고

그중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한 것이 믿음이 있어 2008년12월 양쪽으로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다보면 큰소리가 나는 경우 끊김

현상이 발생하여 원인을 알기위해 몇일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보낸 것을 찾기

위해 방문한 것으로 점검결과 보청기기기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000고객과 면담한

결과 인터넷에서 임의로 가격이 저렴한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필요한 제품을 구입할 경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으나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구입하는 경우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의 규격은 10번,312번,13번,675번으로 4가지 규격에 의하여 판매되어

해당 보청기에 사용할 경우 크기는 맞지만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에 따라 필요한 전류의 소모량이

다름으로 인하여 보청기건전지제조사 제품에 따라 보청기사용중 끊김현상이 발생하기도 함으로

지정된 규격의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이고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건전지는 자연 방전됨으로 제조일자와 유통기한(보통 3년)을 확인하여 가능하다면

제조일자가 얼마되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기 바랍니다.(자연방전은 1년에 5~10%임)

그리고 건전지구입시 보청기청소를 실시하여 보청기수명을 연장하도록 하기 바랍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용 건전지의 제조일자 관리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고객에게도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방법과 관련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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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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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