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기가 작동하지않는다며 방문한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9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6. 18:0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9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8년 근무지에서 수소폭팔사고로 난청발생하여 고막재생수술받았으며

청각장애4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8년4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받고있으며 시중은행 근무하며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 좌측45%,

우측25%,양쪽60%로 보청기재활초기에는 청각상태와 본인의 보청기사용에대해

기대치 차이가 많아 이에 대한 재교육비중이 높았지만 지금은 보청기효율에대한

이해로 본인 청각효율범위내에서 진행하며 보청기없인 일상생활이 않된다합니다.

 

2009년7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내에 물귀지로

평균 한달에 2번정도 청소차 방문함으로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제거를 실시한 결과 보청기내 이물질제거효과가 있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8월 좌측보청기소리 울리면서 제대로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청소)

 

2009년10월 청소차 방문하여 산재처리문제로 부산지역 종합병원에서 검사했는데

청신경이 전부 소실되었지만 직무상 사고와 연관관계에대해 결론지울수 없다는

통보받았다며 도무지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하소연하고 귀가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들어간다하여 수영용

귀마게를 사용하기로하고 다음 방문할때 효과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세면시 수영용

귀마게를 사용해본결과 외이도내 물이 들어가지않아 보청기상태가 건조한 상태

였으며 이를 확인한 고객은 좋은 방법을 알려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의의 사고로 청력손실있지만

좋은 상담사를 만나 직장생활을 계속할 수 있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은행근무중 말소리를 알아듣지

못한다고 여성고객이 큰소리로 면박주어 스트레스 받았다며 하소연하였습니다.

 

2011년2월9일 좌측보청기 손잡이끈떨어짐으로 방문,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고

보청기없는 몇일간이 걱정이라며 예비보청기에대해 생각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2월14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음료선물세트를 사가지고

그동안의 보청기관리에 대하여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에 물기있는 것을 확인

하고 걱정하여 보청기보관과 환기에대해 설명듣고 신경쓰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땀이 많이나는 체질로 보청기

건조위해 팬드라이건조키트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배웠습니다.

 

2012년2월 우측보청기 작동않는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보여주고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작동않아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REC입구에 물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외이도를 이경으로 관찰결과 세면시 물이 귓속 안쪽

깊숙히 들어간 것을 알지못하고 보청기착용하여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몸에좋은 까만콩 두유"를 사왔으며 보청기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균열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쉘수리와 REC교체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로 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청력검사 진행하여 비교한결과 차이있음으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선명하고 확실하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배터리단자부식,납땜,AMP상태 B급이하)


2017년9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내부단락현상있어 수리접수

하면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단선되어 납땜,부식진행 B급)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고막형보청기와 동일 제품임)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고막형보청기와 동일 제품임,2008년

구입) 점검한다음 40년전 은행근무시 발생한 폭팔사고에대한 피해보상 청구를

근로복지공단에 하였는데 소음성난청은 가능하지만 폭팔사고건은 해당되지가

않는다는 답변받아 이해되지않아 민사소송 준비중이라하였으며 좌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핀 고정대 파손되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도어핀고정,부식진행됨)


오늘은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기가 작동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어뎁터와 팬불량으로 교체작업후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고막형보청기와 동일 제품임,200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