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수리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20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에사는 452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8. 18: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에사는 452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0년경부터 농기계사용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군생활을

통신병으로 3년복무하였으며 2014년10월 4m사다리에서 떨어지면서 뇌출혈발생,

경상남도 창원지역 종합병원에서 2번 뇌수술후 혈압약을 복용한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5년2월 경상남도 창원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유전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 권하면서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 소개해주어 상담하였는데 160만원의 오픈형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막내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꼭!!! 한미

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하라고 부탁하여 2015년3월6일 장녀와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창원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보청기직원과 보청기상담과정

과는 다르다며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사후관리 문제에대해 안내하였음에도 보청기

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에대해 교육하였으며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장녀는 작은소리로 부친과 대화된다며 신기해하였습니다.

 

3월2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한후 한미

보청기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착용하면 울리고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2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고 압박감있는 좌측보청기는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보청기에 물기있어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 구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2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1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2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20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