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368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2년경 부산시민회관 공연관람중 대형스피커앞에서 노출된후 난청발생
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청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
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도에 220만원주고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좌측,4채널,matrix 113/47,소비자가격 28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필요할때에만
사용하였다며 지인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전화로 사전예약상담하고 2012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사용중인 보청기의 기능과 보청기사용에대한 문제점에대해 안내하였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 대하여 안내한후 사용할 보청기기능에대해 제안하였으며
고객은 한미보청기의 상담에 대해 신뢰하며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3일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양쪽 착용하면
개선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함으로 실망하고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 양쪽구입하고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
보청기는 예비용도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큰소리에 불편하여 제대로 듣지못한
작은소리 들으면서도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음으로 만족한다면서 한미보청기에서
지시하는대로 보청기재활과정에 임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사용한결과 과거에는 불편한
문제로 필요할때만 사용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는
잠시도 없으면 않될정도로 자택외에는 항상 착용중이라하여 가족간 생활에서도
보청기착용해야함을 교육하자 이해한다하였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프로그렘 연결되지않아 보관중이던 지멘스보청기사의 INTUIS CIC 고막형
보청기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위해 보청기수리 접수하였으며 고객이 귀가후
확인한결과 보청기 프로그렘 연결핀에 유격문제가 있어서(보청기고객이 조작할
위치는 아님으로 어떠한 이유로 유격문제 발생하였는지 확인않됨) 조치하자 연결
되었으며 차후 고객이 방문하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할 것이며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 재사용한다면 자연히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차이와 보청기재활업무능력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것입니다.
2012년3월 부산진구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 220만원에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
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고객은 보청기재활과정이 보청기
구입점과 전혀 다르다면서 불편에대해 이야기하면 즉시 반영되어 불편이 없어지는
것에대해 신기해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보청기구입한 보청기상담사에대해 실망과
분노를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렘을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적응,순응등을 이야기하며 즉시 불편
사항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당장 보청기상담사를 바꾸어 상담해보기 바랍니다.
2012년4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
한후 불편하여 필요할때만 착용하였으나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받고는
불편없어 항상 보청기를 착용하게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6월 골프운동후 보청기착용사실을 깜빡잊고 샤워하였다며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점검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220만원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보청기구입
하고도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 못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받고는
보청기착용사실을 모를정도로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7월 지나는길에 청소차 방문,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는 불편하여도 필요시에만
불편을 감수하고 사용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는 항상
보청기를 착용하며 잠시라도 없으면 생활이 않될정도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업무상 골프운동후 보청기착용사실을 또깜빡하고 샤워했다며 보청기
점검차 방문하여 점검받고 보청기용 청소기로 습기제거까지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착용중 전화모드로 변환되는 경고음들린다며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MIC문제일수 있음으로 또재발시
해당 제조사에 기기점검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사무실에서 책상위에 잠시 빼두었던 우측보청기 분실하였다고 연락와
스타키보청기사의 경우 무상보증기간내 분실한경우 재구입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50% 할인금액으로 재구매할 수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분실했던 우측보청기는 다시 찾았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자글거리는 소리
난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
수리기간동안 착용하기위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4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한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 청소)
2015년4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할려했으나 우측에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다음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후 2개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4월14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양쪽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재측정한결과 보청기수리접수전과 같이
distortion있음으로 마침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해당 제조사의 영업부장도 확인한후
수리과정에 문제있음을 인정하고 좌측보청기를 재수리접수하고 신규 우측보청기도
전화연결음이 간간히 발생함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절연처리,L:MIC교체)
4월17일 수리된 보청기2개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면서 이상없음을 확인
시키는 과정중에 신규 우측보청기가 전화연결음이 또다시 발새하여 반품처리하고
신규보청기로 재발주하였습니다.
4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소리를 재입력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답답한 불편있다고하여 확인결과 코팅작업하면서 환기구(Vent)가 막힘으로 발생한
문제로 조치하였습니다.
2015년5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듣기에 불편
없는데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의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을
안내한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음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5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카랑거리면서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에 자극있으면서
본인목소리가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1일 보청기소리조절후에도 만족스럽지않다며 방문하여 청각변화가 의심되어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
1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압박감느끼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연마)
5월29일 쉘연마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압박감
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할때 압박감은
해결되었지만 보청기음색에대한 불만족을 이야기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은 없지만 이득차이있음으로 점검의뢰하였습니다.
(REC교체)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 울리면서
말소리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결과 물기있는 귀지막혀
있어 제거하고 기도청력검사와 WRS검사진행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
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우측보다는
말소리구분이 곤란하다며 방문하여 2015년9월 기도청력검사와 WRS검사진행한후
시간문제로 설명하지 못하였던 어음명료도(WRS)검사결과인 우측50%,좌측10%에
대해 설명하고 보청기재활1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REC부품내에 습기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제거작업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외근나온김에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고막형보청기(R/L:2012년,R:2015년 추가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9년5월7일 우측 보청기를 떨어뜨렸는데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플레이트 다시 접합,AMP부식으로 최대한사용)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하여 변화있는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L:2012년구입,R:2012년,2015
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