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수리한후 피팅프로그렘 재입력후 우체국택배 발송한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에사는 799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1. 7. 18: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에사는 7998번 보청기고객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택배발송하였습니다.

 

고객은 양쪽귀가 중이염으로 좌측귀는 염증있으며 우측귀는 물나지않으며 난청

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876년경부터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 2번,고막형보청기 1번,귓속형보청기 2번 우측귀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으며 청각장애4급으로 가져온 보청기는 2016년 보장구지원금포함하여 150

만원중 세금으로 50만원? 공제하고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경상남도 남해시지역 병원에서 허리아픈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 못하는것을 이상하게 생각한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소개하여 보청기상담위해 2020년1월7일 방문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로 표시된 볼륨조절기로 보청기고객이

직접 조절하는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지역있는 보청기

제조사 보청기제품으로 확인되었으며 외이도내가 귀지로 가득막혀있어 제거한후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손녀가 4515번 고객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가져온 보청기와는달리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16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그동안 사용하였던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와 보청기소리를 비교한후 비로소

그동안의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관리에 문제가 있었음에 공감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15일 사용중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가 소리약해 점검의뢰해야하지만 보청기없는 기간동안 불편함으로 보상

판매했던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한 제품을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수리기간동안 사용할수없는지 남편이 전화로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제조사를 알수없어 피팅프로

그렘을 알수없어 소리조절이 않됨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과 위험이 발생할수

있음을 알려주어도 이해하지 못함으로 부산사는 며느리와 통화하여 의논하여 

보청기수리의뢰하여 보청기상태를 점검하면서 해당 보청기제조사를 찾아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7월2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손녀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한 

제품을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인계하면서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 작성으로 차후 발생할 문제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7월27일 아들과 며느리가 고객과 함께 방문하여 소리약하다는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청소 및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변화없음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설명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며느리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를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세척)

 

2021년3월 보청기수리후에도 보청기소리 약하다하여 자택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3월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전화와 자택으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필요하지만 잠시도 보청기없으면 답답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 희망

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을 안내하고 절차를 설명하였지만

노부부가 생활함으로 경상남도 사천시나 경상남도 진주시에있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야하지만 갈수없다하여 같은 기능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후 수리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자택으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

다음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REC교체)

 

3월23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22년10월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전화와 자택으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2022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소리나지않는 2022년구입한 보청기 수리접수하고 수리한후

나머지 보청기도 택배보내도록하고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한 보청기 도착하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변경되어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우체국택배 발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9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