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한 부산 가야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6. 28. 12:58

부산 가야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039)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소음많은 신발공장에 근무하면서 소음성난청이 발생하면서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해지자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1995년1월 단순증폭

방식 귓속형보청기를 90만원에,1999년8월에 9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2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190만원에 구입

하였으나 보청기구입당시 디지털보청기라서 소음없고 말소리만 잘들린다고 보청기

상담사가 안내하여 구입하였지만 큰소리에 불편하고 말소리구분도 기존 보청기에

비하여 별다른 차이없어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요구도하고 항의하였지만 판매시와

달리 별반응없어 화도나고 답답하여 2006년8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결과 보청기소리조절 문제로 확인되어 보청기재활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으며 고객입장에서는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하지않고

사용중인 보청기로 재활과정이 가능하였음으로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도나 보청기

재활과정에대한 만족은 당연히 높으며 한미보청기를 방문할때마다 재활과정에대해

항상 감사인사를 남기고 있습니다.

 

혹시 회원중에 컴퓨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구입하여 사용중임에도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문제로인해 상담사에게 개선요청해도 별다른 조치가 없다면

더이상 불편함을 감수하지 말고 한미보청기를 방문, 보청기상담해 보기 바랍니다.

간단한 소리조절만으로 현재까지의 불편이 해결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에 적절한 기능 보청기라면 신규 보청기를 구입않고도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사후관리를 받을 것이며 부족한 기능의

보청기라도 비용없이 사용중인 보청기문제와 개선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후에 사용중인 보청기가

7년이상 사용하였음으로 고장날 것을 걱정하면서 예비보청기구입을 검토하고있는데

보청기구입비용이 부담되어 고심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고객 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청소위해 시간날때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며 현재 부친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사용중인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했던 보청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여

보청기를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보청기착용하여도 잘들리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한결과 핵심

부품인 AMP가 부식됨으로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를 교체해도 수리효율에 한계가

있음으로 딸에게 연락하고 부친과 의논후 수리나? 신규구입?을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이 사용중인 보청기는 2002년3월4일에 제작된 보청기입니다.

 

2010년8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한후 잘사용하고 있으나

언제 보청기수명이 다될지 걱정한다면서 비용에 대해 부담스러워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지가 9년된

보청기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어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임에도

한미보청기에서 잘관리해주어 9년이상이나 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 보청기구입한다음 한미보청기와 2006년 인연이

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후 5년간 사후관리받다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6채널6밴드기능인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하면서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1년11월에는 신규보청기재활2차과정(총6차) 진행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한 보청기를 착용한다음 그동안 듣지못한 소리까지 듣게되었으며 특히 직장에서

전체모임시 사장이야기를 제대로 못들었는데 이제는 알아듣는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에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한 행사로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에 참여하기위하여 딸이 보청기만 가져

왔으며 이러한 행사에대해 알려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Igniti-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고 말소리듣기가 편해졌다하였습니다.

 

2012년8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보관용 습기제거통가져와

집에는 전자레인지가 없다면서 재사용하기위해 말려달라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시신경이 죽어가는 질환가지고 있는데

병원에서 치료방법없다한다며 답답한 속마음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우측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부착

위치가 내부부품의 손상위험있어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플레트 보수)

 

2014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보다 들리는소리가 크졌다함으로

청각상태확인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후 전반적으로

크게들리는 경향이있다고함으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크게만

들리면 잘알아들을것같아 보청기소리조절할때 사실대로 이야기하지 않았다하여 보충

현상과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3월에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말소리구분

하기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

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듣지못하는 경우있다함으로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

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곤란한 경우있다고함으로 기도청력검사와 어음검사,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을 

이용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음있는 작업

환경에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는다고함으로 착용이유를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

보청기의 지연시간이 7초로 불편하다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면서 1초로

변경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i-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이상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