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716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근무를 5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대형트럭운전
30년하다 1998년경부터 택시운전하고있으며 2014년경부터 난청으로 택시승객과
의사소통에 불편을 느끼고있으며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2017년과 2018년초에
진료받아보았지만 노화로인한 난청이라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사용을 추천하여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직원과 상담까지
진행하였지만 보청기가격문제로 보류하엿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경부터 이명현상도있으며 난청으로 택시운전할때 승객과 대화에 문제있어
보청기생각하던중 TV와 인터넷검색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아들과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 6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하는것보다 세밀하고
자세한 설명이 도움되었고 무엇보다 작은소리를 들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는
본인 청각에 필요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아내는 과정이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
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
6월11일 보청기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주변에서 이야기들었던 보청기에대한 부정적인 이야기와달리 왕왕거리지도않고
잡소리도 없으면서 보청기착용이 불편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6월13일 보청기소리 약한것같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한후로 택시운전할때
승객과 대화하기 편하고 불편함없어 만족하며 주변에 보청기실패한 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소개를 열심히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
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택시운전시 승객과의 불편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여 수리기간동안 임시로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