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고 잡소리가 많이난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37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17. 20: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37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형관광버스 운전을 13년,통근버스 37년동안 운전하였으며 2018년까지

자가운전하다 고령으로 운전면허증을 반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양쪽으로 이명현상과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로 부산 중구 보수동지역 주호범

이비인후과에서 수술관련 문의하자 않하는 것이 더좋겠다는 의사의견에 물나는

경우에만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치료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최근  보건소에서 실시한 운전면허 적성검사과정중 청력검사항목에 불합격하여

타인의 보청기를 빌려 착용한후 겨우 합격하고 보청기상담위해 2012년3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고막천공과 중이염있음으로 수술가능한지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수술

가능여부를 확인하면서 보청기착용을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으며 현재 상테에서는

보청기착용하면 소모성부품인 REC고장으로 부품교체빈도가 높은 것에 동의해야

함을 안내하자 공감하고 병원진료부터하고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난청중에는 이비인후과에서 이과적인 조치가 필요한 난청(중이염등)과 이과적

조치가 필요없고 보청기로 도움받아야하는 난청으로 나누어지는데 이에대해

잘구분하여 이과적 조치시기를 놓히지 않도록 주의해야하고 보청기상담사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이과적 조치에 대한 경우라면 알려주어야할 것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후 중이염으로인해 보청기가 않되는줄

알고 서울사는 아들이 소리Q S20 음성증폭기를 40만원,E SONIC 음성증폭기를

20만원에 구입하여 택배보내주어 그동안 착용하였는데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

하였지만 참고 착용한결과 시간이 지나갈수록 말소리듣기와 구분이 않좋아짐을

느껴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0월14일 재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2012년 한미보청기에서 기도청력검사한 검사

결과와 비교할때 음성증폭기를 착용한 우측귀가 19 dB HL(3분법기준)이상이나

나빠짐을 확인한 고객은 후회하면서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

보청기와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와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19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귓속형보청기와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까지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음성증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0월20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설명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교체)


10월24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 재제작되어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와 함께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후 소리듣는데

불편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밀려나오며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수리)


2016년7월4일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7월9일 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

보청기를 분실한것이 아니라 부인이 땅콩으로 보청기 착각하여 씹어 파손되었다

함으로 수리가능한지 보청기를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12일 부인이 보청기를 땅콩으로 착각, 씹어 파손된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

하면서 재제작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도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쉘수리)


7월18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우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착용결과 이상없어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1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5월12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점검결과 REC튜브가 밀려들어가있고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으로

수리접수후 외이도 깊숙히 귀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쉘수리)


5월23일 쉘수리했던 귓속형보청기가 잡소리때문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7월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과 보청기카널안쪽에 통증있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쉘수리)


2017년12월11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귓본채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12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운전면허갱신하기위한 신체검사항목중에

청력검사에 대비하기위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

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이어몰드 확인한결과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

상태에 맞추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운전면허적성검사는  통과하였지만 고령이라 운전면허증을 반납

하라는 담당자권유에 반납하였는데 불편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고 잡소리가 많이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후크가 파손

되어있어 교체하였으며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

구입)는 MIC가 내부로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