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성능분석기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575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20. 14: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575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1월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TYMPA

NET TY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불편

하여 필요시만 사용하다 고장나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수리되지 않는다

하여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1월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듣고는

불편했던 이유를 알겠다고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5년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6월 그동안 건강이 좋지않아 병원입원하여 방문하지 못하였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불만이라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3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가 삐~소리남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하면서 외이도변화를 설명

하고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제작)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5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