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하여 청소의 필요성에 공감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9. 8. 3. 15:44

부산 장림1동에 사는 1972년생의 남성고객(58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중학교때부터 이어폰을 과다하게 사용한후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 갑자기

난청이 발생한 후 1997년6월부터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처음 보청기 사용시 무척 고통스럽고 보청기 적응시까지 불편이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그후 2005년2월에 디지털보청기가 개발되었다고 하면서 설명하는 내용이 디지털보청기만

착용하면 그동안의 불편했던 문제점이 없고 보청기를 통하여 듣는 말소리도 훨씬 더 잘듣는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설명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다고하였습니다.

그러나 보청기를 제작후 착용해 본 결과 설명과는 달리 오히려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 경우 큰소리등에 불편한 문제가 있으면 드라이버로 직접 보청기를 조절할 수 있었으나

디지털보청기를 사용하고는 불편한 사항이 있어도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컴퓨터로 소리조절을

해야하고 또한 보청기상담사의 능력부족으로 이득을 조절하는 수준이다 보니 불신감이 많은

상태였으며 2007년1월 보청기수리를 위해 방문한 것이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처음에는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에도 별 도움이 않되더라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거부하였을

정도였으나 설득 후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검사결과를 이용하여

000고객의 청각문제와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용중인 2채널기능의

보청기를 보청기소리조절로 그동안 불편한 점이 일부 해소되자 이러한 과정에서 신뢰감이

형성되어 2007년10월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하고 있는데 일상생활에서 별문제없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고하였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보청기청소를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전자현미경으로 함께

보청기상태를 확인하였으며 보청기청소의 필요성에 대하여 공감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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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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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