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 10년만에 타보청기점 보청기구입후 청력 및 어음명료도가 떨어진체로 재상담온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41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0. 17. 12: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41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신발공장에서 40년이상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우측귀는 군복무중 사격훈련후 난청있다하였고 좌측귀는 2013년10월

돌발성난청?으로 부산진구 당감동에있는 한스이비인후과 방문하였으나 고막은

양호하다며 치료나 수술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별다른 치료 없었으며 매미소리가

항상난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당감동에있는 한스이비인후과와 연계돤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이비인후과에서 청력

검사한 지료로 금강보청기사 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편

하다는 경우를 많이보았음으로 타보청기점에서도 알아보자는 생각하고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는 2번째 보청기상담으로 간판보고 2014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보청기가격은 안내하지않고 타보청기점들과 보청기기종선정과정을

비교하여 신뢰되는 보청기상담사를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3월 보청기상담고객의 아들과 며느리만 방문하여 상담고객의 보청기상담

결과에 대해 문의하여 관련자료 가지고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였으며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제도적문제점을 안내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상담한후 10년만에 재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

한후아들이 보청기에대해 알아보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 "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제품으로 제품

사양은 알수없음)를 16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

는데 최근 다시 착용해볼려고하니 소리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수리않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하자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2014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검사한 자료와 비교시 골도검사는 전체주파수에 반응이없고 기도검사는 10~40

dB HL 까지 청력저하있으며 어음명료도(WRS) 성적또한 60%에서 20%로 떨어

짐으로 설명한후 음감테스트 진행결과 큰소리불편없고 말소리구분된다고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40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