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 1년동안 여러 보청기점에서 상담하고 재방문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4. 29. 10:35

부산 대연동에 사는 1949년생인 여성고객(919)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8년5월초에 혼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음감테스트과정까지 실시하여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부터 상위기종의 보청기까지 보청기를 상담하고

가족과 협의하고 좀더 주변 보청기점에서 알아본 다음에 방문하기로한 상담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65 

60 

65 

65 

55 

60 

55 

60 

55 

55 

62 

 우측

75 

65 

65 

70 

65 

60 

50 

55 

65 

60 

40 

6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80 

70/75 

 

 MCL

85 

85 

80 

 

 UCL

110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90%

 90%

90% 

 

 

 

 

 

 

그동안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던중 주변에서 의외로 많은 지인들이 보청기사용에 불편해하고

실패한 경우가 많아 보청기착용에 용기가 나지 않았으며 시간나는데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결과 70%정도는 판매상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보청기상담이라기보다는

보청기를 판매한다는 느낌이었다고 표현하였으며 검사과정을 거쳐 보청기상담을 실시하는

보청기점은 10~20%정도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와 같이 음감테스트과정까지 거쳐서 보청기를

상담하는 보청기점은 000고객이 상담해본 보청기점중에는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에서 설명을 듣고 결정하기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딸에게 다시한번 설명해 드렸으며 양쪽보다는

우측을 먼저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고 별 문제가 없으면

좌측에 추가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시 특별히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업무지식이 없어도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을 실시하다보면 자연히 보청기에 대하여 알게될 것이며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보청기상담에 대한 평가가 될 것입니다.(보청기상담사 or 보청기판매상)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상담과정에 대하여 평가가 되었다면 다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과정에 대한 방법과 업무능력에 대하여도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결정된 보청기상담사라도 실제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에 제시한 사항에

대하여 제대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는지를 확인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 대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에 대하여도 미리 확인해 둔다면 보청기사용 실패시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안타까운 경우는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과정에 대하여는 별도의 상담비용이 발생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경우 사전에 전화로 상담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이

가능함으로 이용하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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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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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