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은 시간이 지나면서 고객으로부터 평가받게 됩니다.

청력박사 2009. 9. 21. 10:54

부산 수안동에 사는 1954년생인 여성고객(276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좌측은 10년전 중이염수술을 하였고 우측은 가끔 물이난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5급진단을 받았으며 이비인후과에 일주일에 한번 출장오는 보청기점에서 70만원을

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얼마사용하지 않고 큰길에서 소리가 

불편하여 빼다 하수구에 빠져 4개월만에 다시 같은 기종의 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 하였으며

우측은 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구입하면 소개비가 있는 것을 알고 직접 보청기점을

방문 5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여

한달에 3번정도 사용하였다고 하였으며 좌측보청기를 또 분실하여 고민하다 친정어머니가

2009년7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였는데 세밀하게 보청기를 관리해 준다고 추천하여

2009년9월 상담차 방문하여 상담하였으며 현재 공장내에서 식당업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에 의하여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우측은 중이염수술후 경과를 보고 결정

하기로 하였으나 구입가격에서 기존 보청기구입대비 부담을 느껴 불편한 보청기사용으로

2번이나 분실한 사례와 한달에 3번정도 사용하는 우측보청기에 대한 설명으로 이해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도 보청기상담사가 최초 보청기상담시 충분하게 청각에 대한 설명과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다면 보청기분실이나 구입하고도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고 000고객이 보청기에 대한 

상식이 있었다면 당연히 보청기를 반품하고 환불받아 경제적인 손실을 입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늘 제작된 좌측의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50만원을 주고

구입한 우측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필요없다고 기증하면서 다음에 우측보청기를

신규로할때 보상적용하여 구입비용의 부담을 줄여달라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고객분중 000고객과 같이 보청기상담사가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은 보청기를

판매하였거나 보청기소리조절로 불편한 사항을 개선해주지 못하여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여

인터넷검색이나 지인의 추천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러한 경우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원인이 상담사의 업무능력의 미숙으로

파악되는 경우 과연 보청기사용고객은 어떠한 심정인지는 글로 표현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상품특성을 가진 보청기임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상담과정부터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개념과 보청기사용효율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하여 사전에 공지하며 관리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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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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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