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상담과정에 참여하지않았던 둘째아들이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실패에대해 불신감을 나타낸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3. 9. 17:19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사는 보청기고객(701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축관련업무를 5년동안하면서 착암기작업까지 직접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2012년경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을 느낄정도

됨으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렌탈조건으로

월4만원의 렌탈료를 지급하면서 3년정도 우측으로 착용하였었지만 말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착용하였지만 가족들이 큰소리로 대화하였으며 별효과없어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지만 보청기실패한 경험으로 그냥 살다가

큰아들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게시한 보청기관련글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에 함께 참여한 부인과 아들부부도 보통소리로 대화가능함을

확인하고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부인과 둘째아들이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시작하기전 몇년전에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렌탈조건으로 사용하다 실패

경험으로 불신감을 나타내어 보청기상담과정에대해 안내하면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구조상 문제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대한 설명을 하면서 보청기재활

과정을 대한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구입점 보청기상담사와 업무과정을  비교해

보라는 이야기한다음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자 공감하면서 신뢰감을 나타

내었으며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고객에게 교육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