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사용에 불편이없어 듣는 행복을 느낀다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23. 14:54

부산 대연동에 사는 1930년생인 여성고객(264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양쪽귀가 고막천공인 상태이며 이비인후과에서

연세가 많아 중이염수술이 않되니  뜨거운 장소에 가면 물이남으로 주의하라 설명들었다고

하였으며 소음이 많은 봉제공장에서 20년정도 소음방지구없이 근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평소 난청으로 불편한점이 많았으나 주변의 보청기실패에 대한 사례를 많이보아 미루었으나

부근에 사는 지인이 본 한미보청기고객(1171)인데 본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소개하여

보청기상담을 용기내어 2009년8월19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여성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4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결정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으며 중이염으로 간혹 물이나는 문제는 귀지와 습기로

부터 REC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 보청기제품으로 추천하고 결정하였습니다.(스마트가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선호하지 않으며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가격 및 편의기능을 보청기사용목적에 맞도록 추천하고

있으며 14개 제조사 제품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보청기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09년8월에는 착용하면서 별다른 불편은 없는데 집에서 강아지가 짖을때나 지인들과

대화시 말소리가 불편하지는 않으나 크게 들려 보청기소리조절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 사무실내에서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보청기 증폭이득이 높은것이 아니라

그동안 제대로 듣지 못한 상태에서 들었던 강아지짖는소리와 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주변의

지인들이 습관적으로 큰소리로 대화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어 000고객에게

사례와 실연을 통하여 재교육하였으며 주변 지인들의 교육을 실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 및 가족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나

000고객의 경우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없어 지인에 대한 재활과정이 되지 않고 000고객에게만

보청기재활관련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처음 보청기사용이라 익숙하지 않아 발생한 사례로서

이러한 반복적인 재교육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였는데 확인결과 건전지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어

건전지교체시 요령에 대하여 재교육을 실시하였고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이제는 불편한 점이 없고 본 한미보청기와의 인연으로 듣는 행복을 느끼는 생활을한다고

본 한미보청기에 감사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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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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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