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시 자극적이고 울리는 현상이 없어졌다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6. 18. 16:11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1929년생인 여성고객(243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있어 오래전부터 주머니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

외이도형보청기,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확인결과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였습니다.

2008년도에 이비인후과에서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으로 진단 및 청각장애4급진단을 받았습니다. 

7년전에 일본에서 단순증폭방식의 외이도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다 프랜차이저

방식으로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3년전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최근에 사용중인 보청기가 제대로 들리지 않아 방문하였으나 수리관계로

보청기상담사와 마찰이 발생하여 딸이 보청기에 대하여 인터넷검색을 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지난 토요일에 어머니를 모시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음감테스트과정의 결과를 통하여 청각상태에 대하여

설명하고 2채널8밴드기능에서 울리는 현상과 불편없이 작은소리와 보통소리크기에서 대화가

가능함을 함께 참여한 딸에게 확인시켜 주었으며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이 저조한 관계로 이에

대한 문제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대화요령에 대하여 시범을 통하여 교육하였습니다.  

그리고 수리가 되지 않는다는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의 REC입구에 이물질이 막혀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제대로 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보청기에 이상이 없음과 반대편의 보청기는 보청기껍질과 외이도 사이에 틈이 있어

발생하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필요한 이득으로 듣지 못한 문제임을 알려주었으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를 사용할려면 보청기껍질만 보청기구입점에 요청하라고 안내하였습니다.

그러나 딸은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본 한미보청기에 신뢰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하여 오늘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큰소리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였는데 자극되는 현상이 없었으며

정상청력인 딸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리에 반응하는 것을 최종확인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대화하는 요령에 대하여 000고객과 딸에게 실습을 겸하여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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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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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