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큰소리는 청각기관을 손상시킬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청력박사 2009. 12. 3. 17:06

부산 좌천1동에 사는 1938년생인 남성고객(292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2~3년전부터 난청으로 작은소리 구분이 곤란하였다고 하였으며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보청기점에서 친구가 보청기를 9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추가로 50만원을 더주고 추천하는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보청기사용을 망설이다 신문광고를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었으며

본 한미보청기방문전 수영구지역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추천하는 보청기점과

상담을 하였는데 150만원,190만원,250만원의 보청기중에서 선택하라고하여 신뢰하지 못하고

본 한미보청기을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며 상담과정동안 계속 경계를 하며 질문을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000고객도 만족하여 우선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구입비용을 모아 좌측에도 하겠다고 하였으며 타보청기점과는 달리 검사과정과 결과에 대한

설명이 상세하고 신뢰할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특히 보청기구입전 착용할 보청기의 음감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타보청기점과 차별화를 느끼고 신뢰한다고 하였던 고객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지 10일만에 재방문하였는데 000고객이 자발적으로 

방문한 것이 아니라 000고객의 친구도 본 한미보청기고객인데 재활과정에서 000고객이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가끔있으나 스스로 참고 사용하고 있다는 정보에

핸드폰으로 통화하여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여 재방문한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에서 큰소리에 대한 불편에 대하여 특별관리하고 있으며

보청기인계시 이러한 사실에 대하여 교육하고 본인으로부터 교육확인서에 자필서명을 받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조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목적은 소음성난청과 같이 큰소리가 청각구조를 손상시킬수 있음을 알고 있기 

때문이며 지속적으로 보청기사용고객에게도 교육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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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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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