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분실한후 불안하여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재구입하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8. 16: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유소아때부터 난청이었지만 20세다되어서야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11월경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2003년8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

폐업하여 2006년5월 수리하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4개에

대하여 보청기관련검사와 보청기상담하고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후 사후관리과정에서 한미보청기를 신뢰하여 2007년6월 한음보청기사 HEI-0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5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다음 고객은

오랜기간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순응하게된 청각에대해 4채널

12밴드기능 음색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문제도 있었지만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없음으로 이제는 문제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기장에서 방문하기에는 불편

있지만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청소이유를 알기때문에 방문한다며 보청기에대해

안경같이 아무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받더라도 상담사 업무능력

편차가 없는 세상이되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가끔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지만

보청기껍질교체위해 해당 제조사로 보내는 경우 몇일동안 보청기 사용하지못함에

대한 불편한 문제로 예비보청기에 대하여 생각해 보겠다고도 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를 준비해야하나

예산문제로 망설이고 있다며 보청기사용에는 문제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8월 남편이 부인의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결과

만족하게 사용하며 손님이 많아 대신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시장휴무일에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면 잘들린다며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시간 지날수록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대한 고마움을 느낀다며 감사인사하는 것을 보면서 보청기상담사라는

직업에대해 보람과 긍지와 함께 책임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만족하여 주변에

보청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본인경험을 이야기하며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면서 만족을

표하며 불편하지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3년6월21일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가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가

6년되어 예비보청기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했습니다.

 

6월26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7차) 진행하였고 수리의뢰한 오디나보청기는 배선교체와

납땜외에는 이상없어 예비용으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신규보청기와 예비보청기를 번갈아 착용하면서 차이나는 음색에대해

보정작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 2007년구입한 한음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

지고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손잡이끈 부착위치가 한미

보청기에서 작업시 부품손상위험있어 수리의뢰하고 코팅작업도 지시하였습니다.

 

2015년3월, 2007년구입한 한음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고 나머지 3개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와이어2개 납땜)


2015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장애

등급이 가능함을 설명하고 진행할것을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3월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부산 기장읍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5급받았다고 하였으며 기도청력검사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저하현상있어 수리가 필요하지만 자택에 보관중인 한음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문제있다하여 택배로 2007년구입 보청기를

접수받아 조치한다음 2013년구입 보청기도 수리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기장읍에도

보청기점이 생김으로 방문하여 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는 차이가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3월10일 자택에 보관중인 한음보청기사 HEI-04 CIC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를

택배로 보내와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고 우측보청기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출력저하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L:REC교체,R: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3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 수리접수하면서 예비용 우측보청기가 없고 청각장애5급을 이번에

받았음으로 보장구지원금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기위해 신규발주하였습니다.


3월28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기존 조절자료를 재입력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오늘은 한음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를 분실하여 예비

보청기없어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같은 기종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면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도 보청기점이 몇곳있어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와는 많은 차이있어 멀어도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