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를 착용하고 새롭게 들리는 소리에 재미가 있다는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2. 5. 10:26

부산 다대1동에 사는 1930년생인 남성고객(288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우측은 6.25때 난청이 되었으며 좌측은 10년전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2003년 대학병원에서 뇌졸증수술을 받았으며 2008년 난청으로 불편하여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는 않되고 장애등급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였으나 진행하지

않았다고 하며 그동안 몇군데 보청기점에서 상담도 받았으나 의견이 각가 다르고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평이 좋지않아 그동안 참고 지냈으나 가족이 권유하고 조카가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함께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보청기상담을한 사례를 이야기하였는데 한곳에서는 상담후 150만원의 보청기를,

또다른 곳에서는 360만원대를 추천하였는데 보청기를 착용한 결과 소리는 잘들리나 사람이

붕~뜨는 느낌에 큰소리에 불편함이 있고 주변 지인들의 보청기평이 생각나 결정하지 못했다

하였으며 국가보훈대상자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편의기능이 있는 6채널6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요구하여 좌측에 보청기

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로 제작의뢰하였는데 보청기가 제작완료되어

2009년11월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기전에는 000고객의 목소리가 큰편이었는데 보청기재활과정을 마치고는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목소리가 낮아졌으며 다른 사람 목소리 비교를 보청기착용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000고객에게 확인시키자 이만큼이나 차이날줄은 몰랐다며 보청기

착용에 대하여 만족한다고 하였으며 울림현상이나 불편한 문제가 생각보다 없고 편하다고

하였으며 주변 지인에게도 본인의 경험을 널리 알려 한미보청기홍보를 하겠다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그동안 듣지 못하였던 새로운 소리가 신경쓰이는 불편도 있지만 새롭게 듣는

재미도 있다고 하였으며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울림현상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청각 및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목적에 대하여 재교육을 실시하고 정기방문에

대하여 안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종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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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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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